서울시립대학교
서울시립대 차세대통신혁신융합대학사업단과 테스콤, 최신 무선통신 실습 프로그램 공동 운영
테스콤 부설기술 연구소와 서울시립대학교 차세대통신혁신융합대학사업단이 협력하여 7월 8일부터 5일간 RTS MIMO Chamber를 활용한 무선통신 실습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. 본 프로그램은 서울시립대학교 무선통신 분야의 김영길 전임교수 지도하에 진행된다.
테스콤 부설기술 연구소는 지난 30여 년간 Bluetooth,WiFi, 5G 등 무선통신 측정 분야에서 전문 기술력과 경험을 쌓아 온 기술집약형 기업으로, 글로벌 시장에서 혁신적이고 유용한 정밀 측정 장비를 개발·공급하며 성장을 거듭해왔다. 이번 실습 프로그램을 통해 서울시립대학교 학부 및 대학원생들은 최신 이동통신 환경에서의 실습 기회를 얻게 되며, 테스콤의 기술력을 직접 체험하고 배울 수 있는 소중한 기회를 제공한다.
이번 실습에 사용되는 RTS MIMO Chamber는 현재 특허 출원 중으로, 무선통신 분야에서 최신 기술을 활용한 실습을 가능하게 하는 장비이다. 테스콤 부설기술 연구소는 이 프로그램을 통해 미래의 엔지니어들에게 실질적인 교육 기회를 제공하고, 회사의 첨단 기술력을 널리 알리고자 한다. 테스콤의 관계자는 “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무선통신 분야의 인재 양성에 기여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“며 “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교육과 연구 협력을 확대해 나갈 계획" 이라고 밝혔다.



